앞으로 한국감정원에서 아파트 청약업무를 합니다.
기존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던 청약사이트 아파트 투유 대신에 새로운 청약시스템인 청약홈으로 바뀌고 아파트를 청약하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이 청약자격에 해당되는지 유무를 사전에 청약홈에 들어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달부터 한국감정원은 금융결제원으로 부터 청약업무를 이관받아서 신규 청약사이트인 청약홈에서 업무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자신의 청약자격을 사전에 알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청약홈에서는 세대원정보,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 자신의 청약자격요건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세대구성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쳐 세대구성원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신청하실 때에도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조회는 청약신청자의 정보입력 오류로 인하여 청약이 취소되지 않도록 미리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하는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청약을 하실 때 작업단계도 절반으로 축소가 되어 종전의 10단계에서 5단계로 간소확되어 청약신청을 편리하게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로도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청약신청의 편의를 위해 휴대전화, 테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컴퓨터 환경과 동일하게 청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기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웹은 화면을 컴퓨터와 모바일 등의 환경에 맞추어 자동적으로 조정되는 반응형으로 화면의 크기에 따라 자동조정되어 모바일 화면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국민은행의 청약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은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청약 사이트를 통하여 청약을 신청하고 당첨여부는 금융결제원의 아파트투유에서 확인하는 이중의 절차를 거쳐야 하였으나 앞으로는 청약접수 및 당첨유무 확인을 간편하게 청약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국토교통부는 앞으로 한국주택협회에서 별도로 진행하고 있는 세종시와 혁신도시 이전기관 종사자들의 특별공급에 대한 청약도 청약홈으로 일원화하겠다고 합니다.
청약홈에서 청약 예정단지 주변의 기존 아파트 단지정보와 시세정보, 분양이 완료된 최신 단지의 분양가정보 및 청약 경쟁율 정보를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하여 눈으로 확인하며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청약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한국감정원의 청약홈 사이트에서 청약정보를 제공하고 문의할 수 있는 전용상담 콜센터(1466-2828)도 운영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청약자들이 많이 이용하시면 빠르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할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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