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뉴스

기후동행카드 정기권카드 판매처 충전 사용

반응형

기후동행카드는 1회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과 자전거(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한 대중교통 통합정기권입니다. 대중교통과 자전거를 이용하여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하는 취지로 만든 것입니다.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 기후동행카드실물 기후동행카드가 있으며 모바일 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간편하게 찍고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실물 기후동행카드는 아래 그림과 같이 티머니 실물 기후동행카드에서 카드등록하시면 되는데 실물 기후동행카드는 1인 1장만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판매처 소비자판매가 비고
서울교통공사 서울시계내1~8호선 역사내 고객안전실 3,000원 고객안전실 : 현금 구매만 가능
편의점 : 카드 현금구매 가능
서울시 지하철 역사 인근편의점

** 이용가능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충전 : 현금만 가능

 

충전금액(권종) 사용범위 사용기간 비고
62,000원권 지하철, 버스 사용개시일 포함 30일 실물카드 구매 3,000원 별도
65,000원권 지하철, 버스, 따릉이(자전거)

 

※ 사용개시일 : 충전일 포함 5일 이내로 선택가능합니다.

 

※ 재충전

사용기간 만료 전 : 사용개시일 선택  및 권종변경 불가(사용기간 만료일 + 30일로 자동연장되며 따릉이 포함여부 변경불가(사용기간 만료전 충전은 만료일 5일 전부터 만료일 당일까지입니다.)

사용기간 만료 후 : 최초 충전과 동일하게 사용개시일 및 권종선택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충전하는 곳

 

- 충전지역 : 서울

- 충전 장소 : 서울시계 내 1호선(서울역~청량리역), 2~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역사 내 교통카드 무인충전기

- 충전할 수 없는 곳 : 코레일, 공항철도, 신분당선 등에서는 충전하실 수 없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사용구간

 

이용구간 : 서울 전용

통용구간(사용구간) : 서울지역 지하철 및 서울 면허 시내버스 마을버스(심야버스 포함), 따릉이

제외구간 : 지하철은 신분당선, 서울시계 외 지하철, 버스는 광역버스, 공항버스, 타 지역(경기, 인천 등) 면허버스

- 기본요금 1,500원 이하 대중교통에 한정하여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심야버스는 시민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예외적으로 허용한다고 합니다.

 

 

기후동행카드 하차 시 미태크 주의사항

 

지하철/ 버스 하차 시에 기후동행카드 태그는 필수사항입니다.

만일 동일 사용기간 내 하차 미태그 2회 누적 발생 시 마지막 승차(하차 미태그 이전 승차)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사용이 정지된다고 합니다.

승차 가능역에서 승차 후 서울 지역 외에서 하자 시 미태그 1회 발생으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기후동행카드의 사용이 불가한 지역이기 때문에 역무원에 의해 요금이 별도로 징수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에서 승차 후 부평시장역에서 하차하는 경우 하차 미태그 1회가 적용되며 역무원에 의하여 요금이 별도로 징수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카드&페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 정기권카드 - 티머니 소개 - 티머니

정기권 카드 대중교통 이용의 편리함을 더한 티머니 정기권 카드를 소개합니다.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모바일티머니 앱"을 설치하고 간편하게 찍고 타세요! 구글 플레이 다운받기 실물 기후동

www.t-mone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