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요즈음 경기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매출이 상당히 많이 줄어서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거래처의 부가가치세 신고서를 보면 감이 오는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매출을 신장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십니다.
특히, 네이버블로그에 포스팅을 해서 본인의 사업을 홍보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에 글을 올리는 경쟁자도 너무 많고 내가 작성한 글이 바로 상위에 올라와 있지도 않고 시간은 가고 많이 힘들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제안하고 싶은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만 하지 마시고 네이버에 소상공인 광고를 하시는 것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모든 업종이 소상공인 광고에 해당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광고비도 저렴하게 할 수 있으니 본인이 하시는 사업이 소상공인으로 네이버에서 저렴한 광고를 해주는 업종인지 한번 확인해 보시고 도전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소상공인광고가 되지 않더라도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지도)에 등록을 하여 상호를 등록해 놓으시면 네이버지도에 본인의 업소가 유사 관련업종과 함께 네이버에 올라오니 등록해 보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수정과 관련 사이트를 아래 링크에 걸어 두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소상공인 광고도 같이 올려보겠습니다.
아래의 네이버 광고에 가시면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네이버 소상공인 광고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이 많이 있는데 아주 저렴한 광고비용(클릭당 0.5원)으로 고효율의 매출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네이버 플레이스지도를 상위노출하여 자신의 가게를 홍보하는 이점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 내 가게가 뜨게 된다면 내 가게를 정확하게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어 플레이스에 등록된 내 가게의 모든 정보가 제공됨으로 인하여 내 상품의 특징, 정확한 타겟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마케팅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역명과 업종검색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에 상위노출 된다면 장기적인 마케팅에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내 가게를 홍포하는 정확한 키워드가 상위에 노출될 수 만 있다면 블로그에 글을 써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겠지만 블로그의 지수가 낮은 초기에는 엄두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네이버 지도에 상위노출을 시키기 위해서 전략도 필요합니다.
내 업체명이나 업종, 대표키워드에 고객들이 원하는 관련 검색 키워드가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하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대표키워드를 메뉴명,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이 너무 강한 키워드인지 중하위권 키워드인지 어느 시점에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 전략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플레이스에 내 가게의 정보를 얼마나 잘 충실하게 세팅을 했는가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에 관한 정보, 가격정보, 대표키워드, 업체사진, 메뉴사진, 관련링크, 업체설명, 찾아오는 길 등 업체정보를 충실하게 게시를 해야 고객에게 정보를 잘 전달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이 우리 브랜드 상호를 알고 찾아 주느냐 하는 것입니다.
결국 내 가게를 모르는 사람에게 홍보를 하는 것이라는 겁니다.
각종 SNS매체에 스마트 플레이스와 연동해서 지역타겟광고를 하거나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한다던가 하는 홍보전략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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