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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산업아이티기술

블랙키위(BLACKKIWI)를 통한 키워드 검색 및 분석으로 블로그 방문자를 늘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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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절세남입니다.

블로그를 통하여 마케팅을 하시는 분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키워드마케팅이라고 할 정도로 키워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키워드 분석을 통하여 나의 블로그의 트래픽을 늘리고 블로그의 유입을 늘려 마케팅의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에게 블랙키위를 통한 분석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확인하고 싶으시죠?

블랙키위는 내가 원하는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지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블랙키워드를 통하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로그를 통하여 마케팅을 하시거나 블로그를 통하여 유입을 늘리고 활성화 시키고 싶으신 분은 빅데이터 기반의 키워드 통계분석 사이트 블랙키위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고 블로그를 상위로 노출시켜 제 블로그를 키워서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어서 네이버 키워드 마스터와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활용해 보세요~

자 이제 검색량을 늘리고 블로그를 키우기 위한 블랙키위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블랙키위는 우리나라 젊은 청년이 개발한 무료프로그램입니다.

정말 한국 청년 대단하지요~

우리나라는 아이티 강국입니다.

 

블랙키위 로로는?

블랙키위 로고가 요렇게 생겼어요~

 

블랙키위의 유용성을 알아볼까요?

 

1. 분석된 결과 제공

블랙키위는 내가 관심있는 키워드가 언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어떤 성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키워드 검색량 예상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검색이 잘되는 시기에 블로그를 올려야 효과가 있겠지요.

특정 시기에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작성하시는 것이 블로그의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 월별 검색량 확인

 

3. 블로거에게 유용한 정보제공

 

블로거에게 유용한 정보제공


블랙키위 활용하기

 

1. 검색어 입력하기

 

블랙키위에 입장하면 블랙키위의 키워드를 분석하기 위한 검색어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내가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저는 기장대리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는 용어이지요.

 

검색어 입력하기

 

여러분도 자신이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해 보세요.

자신이 원하는 핵심키워드가 제일 상위에 노출되기를 원하시죠?

결국 돈버는 최종목표는 자신의 키워드가 상위에 올려져야 클릭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말처럼 쉽지가 않네요~ 애고 애고~ 힘들어~

 

2. 연관 키워드와 월간 검색량 제공합니다.

 

제가 기장대리를 검색어로 입력하니 연간키워드로 부가세신고기간, 세무사, 부가세 계산기, 경리, 부가세 신고, 부가가치세 신고기간, 사업자등록 신청, 사업장 현황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부가세, 양도세, 세무사 사무실이 연관키워드로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간키워드와 월간 검색량 제공

 

월간 검색량도 컴퓨터와 핸드폰으로 나누어져 검색량을 제공하네요.

그러나 검색량도 중요하지만 블로그를 얼마나 작성했는지도 매우 중요하겠지요.

글이 너무 많으면 내가 작성한 글이 검색되고 노출될 확율이 줄어들게 됩니다.

 

3. 유사키워드와 월간 컨텐츠 발행량

 

유사키워드는 연관키워드보다 제가 볼때 제가 더 필요한 키워드인것 같습니다. 블로거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어째든 연관키워드와 유사키워드를 잘 활용하여 어떻게 롱테일 키워드 즉, 내 글이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노출이 되게 하려면 연관키워드나 유사키워드가 먹히지 않을 수 있으니 키워드를 활용한 전략이 필요하겠지요.

 

이 내용을 보면 블로그 컨텐츠 발행량이 926건, 카페 441건, 웹사이트 184건으로 1,551건입니다.

월간 검색량으로는 컴퓨터와 모바일을 합하여 1,900건으로 컨텐츠 발행량이 작기는 하지만(1,900 - 1,551 =349건) 그래도 컨텐츠 발행량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키워드와 키워드를 조합하여 조합한 검색어를 입력하여 재검색하고 컨텐츠 발행량과 조회수를 재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키워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4. 월간 예상검색량 제공

 

월간 검색량은 앞으로 이번달 중에 제공하는 검색량을 예측하는 정보입니다.

제가 이 검색어를 사용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예측하는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간 예상 검색량

 

5. 키워드 포화지수 제공

 

키워드 포화지수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블랙키위가 제공하는 정보중에서 가장 유용성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포화지수가 높으면 너무 많이 키워드를 사용한다고 할 수 있고 포화지수가 낮으면 이 키워드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작성해도 된다는 것입니다.

정말 중요하지요?

 

제가 검색어를 "기장대리"라고 사용해서 나온 키워드 포화지수를 보면 종합적으로 매우 높음이 나왔습니다.

결국 이 검색어는 다른 사람들이 너무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지요.

제가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블로그의 포화지수도 48.74%인데도 높음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 "기장대리"를 사용하면 별로 효과가 없겠지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사검색어와 연관검색어를 이용하여 검색량이 적다하더라도 내글이 검색어에 잘 노출이 되도록 확장된 롱테일키워드를 사용하여 재검색하여 키워드 포화지수를 다시 확인하셔야 되겠지요.

그래서 저는 블랙키위에서 제공하는 이 키워드 포화지수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 연간 검색동향 정보제공

 

연간 검색동향

 

이 키워드 "기장대리"는 연초와 연말에 가장 많이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 다가오면 사람들이 어떻게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할지 궁금해 하고 검색을 한다는 뜻이 됩니다.

이 연간 검색동향을 여러분이 원하는 키워드로 한번 보세요, 언제 이 키워드를 사용해야 할지 알 수 있답니다.

 

7. 월별 검색비율 및 연령별 검색비율 제공

 

참고만 하세요.

제가 타겟을 삼을 대상과 글을 올려야 할 시기를 제공하는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간검색 및 연령별 검색

 

8. 주간검색비율 및 성별검색비율 제공

 

 

9. 섹션 배치 순서(컴퓨터)

 

내가 작성한 글이 컴퓨터에서 어떻게 배치되는지를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이 정보도 블랙키위에서 제공하는 정보중에서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블로그의 글이 컴퓨터에 뜨지 않으면 글을 작성하는 의미가 없겠지요.

"기장대리"라는 검색어는 내가 블로그를 작성했을 때 먼저 파워링크, 지식인, 카페, 파워컨텐츠, 비즈사이즈, 포스트 다음으로 7번째 섹션에 배치된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기장대리"를 키워드로 블로그를 작성하면 어느 천년에 나올지 모르겠네요. 에고~에고~

 

섹션 배치 순서

 

10. 섹션배치 순서(모바일)

 

그래도 "기장대리"라는 키워드가 모바일에서는 "VIEW"라는 블로그에 나타나기 때문에 그나마 안심이 되네요.

그래도 파워링크는 어디가나 첫번째로 배치되네요.

광고하라는 거지요!

 

모바일 배치 순서

 

11. 결과보고서를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내 분석을 더 잘하고 싶으시면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서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 하는 사람 심정을 알것 같습니다.

계속적으로 꾸준히 작성하지 않으면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12. 추가적인 정보(연동시킨 웹사이트)

 

마지막입니다.

블랙키워드에서는 네이버광고검색시스템, 네이버 데이타랩 등 여러가지 사이트를 클릭하여 들어갈 수 있도록 연결시켜 놓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구독은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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